캠페인 관리 시스템

탁월한 의사결정 돕는 체계적 데이터 기반 시스템

지역을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점포의 캠페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, 접근성 및 경쟁상황이 반영된 현실적 상권을 관리하고, 다양한 영업/시장지표를 분석하는 상권분석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. 또한 상권분석 결과를 토대로 캠페인 기획, 실행 및 성과분석에 이르는 캠페인 전 단계를 수행하는 GIS기반 캠페인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.

구축내용

기존 동심원 위주의 상권 영역 관리를 개선하여, 점포로의 이동시간을 토대로 상권 영역을 현실화
행정동 이하 마케팅 블록 단위로 영업/시장 지표를 등급화하고 상권의 경쟁현황을 분류
상권 이동시간 및 경쟁현황에 따른 영업/시장 지표를 분석하여, 집중 공략대상 상권을 선별
아파트 단지/동/호별 침투율 및 매출현황을 파악하여, 아파트 단위 캠페인에 활용
상권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기획, 실행, 결과분석 및 평가하는 Closed Loop 구현
LMS, DM, 전단 등 다양한 고객 채널에 대한 캠페인 지원

구축효과

매출현황 뿐 아니라, 접근성 및 경쟁상황을 고려한 고객 타겟팅 수행으로, DM 반응률 10% 이상 달성
상권분석부터 캠페인 전체 프로세스를 One-Stop으로 구현하여, 캠페인 과학화, 효율성 증대 및 적시성 확보

관련 구축사례

올레KT

홈플러스

롯데마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