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CRM 시스템

탁월한 의사결정 돕는 체계적 데이터 기반 시스템

지역중심의 영업조직이 존재하거나 오프라인 대면영업을 하는 기업의 경우, 지역에 따라 영업 인프라, 고객 및 경쟁현황이 상이합니다. 따라서 지역별 영업현황 및 고객현황을 제공하고, 지번/호 또는 사업체/건물단위의 영업지표 및 접촉정보를 제공하여, 현장 중심의 실질적 영업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gCRM/GIS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.

구축내용

고객 자택주소 정제 및 주거지 관련 정보 결합을 통해, 주거지 기반의 시장 분석정보 생성
지번/호 단위의 미침투 가망고객 접촉정보를 생성하여, 영업 현장조직을 위한 영업정보 지원

고객 직장주소 정제 및 사업체/건물단위의 정보 결합을 통해, 근무지 기반의 시장 분석정보 생성
사업체/건물 단위의 침투율, 잠재력 등 정보를 생성하여, 공략대상 선정을 위한 영업지표 지원

분석 단위별 시장정보 조회 기능 구현 (조직별, 행정구역별, 단지별, 사업체별, 건물별 등)
다양한 분석조건에 의한 마케팅 대상추출 기능 구현

구축효과

영업활동에 필요한 내/외부 시장정보와 접촉정보를 제공하여, 과학적/효율적인 영업활동 지원
분석 단위별 고객속성, 경쟁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, 공략상품 및 영업전략 차별화

관련 구축사례

삼성카드

올레KT

SK 브로드밴드

LG전자

코웨이

홈플러스

롯데마트

아모레퍼시픽

우리은행

기업은행

농협

하이마트

갤러리아